자원봉사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자원봉사후기] 친목모임 ‘withus’와 함께한 ‘스마일 피크닉’ 행사 진행

혹시 ‘withus’라는 단체 아시나요?

위더스는 개인과 가정, 그리고 사회의 행복을 위한 나눔과 회원 간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커뮤니티로,

그 목적에 부합하는 모임을 기획하고 구성하며, 적극적인 회원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 가는 모임입니다.

이 모임은 개인 간에는 서로의 네트워킹과 소모임을 구성하며,

가족 간에는 상호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자율적으로 가족단위 행사나 야유회로 친목을 다집니다. 그리고 사회에 그 행복을 전달합니다.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 도네이션, 옥션, 리퍼럴시 발생되는 수익의 일정부분을 기부하여 사회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단체입니다.

 

이렇게 멋진 ‘withus’5월 체인지메이커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함께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싶다고 두 번에 거친 회의 끝에

‘withus’와 체인지메이커의 첫 사회공헌 행사로 아이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이고 신나게 놀아주고 싶다는 뜻을 반영하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하루 신나게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첫 계획은 캠프형식으로 바비큐 파티도 하고 한강에서 물놀이도 하는 계획이었지만,

행사 날에 비가 오는 바람에 취소가 되어 기대하고 있던 아이들은 아쉬움을 나타냈기에, 무조건 진행이 가능하게 행사계획을 다시 잡았습니다.

마침내 지난 77일 그렇게 힘들게 준비한 ‘withus와 함께하는 스마일 피크닉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withus’의 첫 사회공헌활동으로 행복 쌓기 첫 걸음입니다.

오늘 참석하는 아이들은 서울 양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며,

아이들 대부분이 새터민과 다문화 친구들이며, 나머지 친구들도 저소득 가정 아이들입니다.

평소 부모님과 잘 놀지 못한 아이들이 오늘만을 무척 기다렸습니다.

점심시간에 모두 모여서 간단한 자기소개를 한 다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듯 미리 섭외한 뷔페에서 원 없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었습니다.

아이들마다 입맛도 다르고 못 먹는 음식도 있다는 걸 반영해서 뷔페로 준비하였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특히나 유부초밥과 치킨샐러드를 너무 좋아하는 탓에 담당 쉐프들이 만드는 속도보다 먹는 아이들 속도가 더 빠릅니다.

평소 못 먹어봤던 음식부터 좋아하는 음식까지 원 없이 먹은 후 이제 야외활동을 위한 준비를 합니다.

 

2018.07.07 위더스 지역아동센터와 점심파티 후기용 사진1.jpg

2018.07.07 위더스 지역아동센터와 점심파티 후기용 사진2.jpg

첫 야외활동으로 연날리기를 준비하였는데 각자 연은 각자가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20여명의 친구들 중 연날리기를 경험해본 친구가 한 명뿐이네요.

직접 만든 연과 얼레를 가지고 미리 섭외한 초등학교 운동장으로 향합니다.

날씨가 더움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다니면서 연날리기를 합니다.

아이들이 연을 잘 날릴 수 있도록 ‘withus’에서도 도움을 줍니다..

땀을 엄청 흘리면서도 연을 높게 날리기 위해 아이들이 쉬지 않고 뛰어다닙니다.

아이들 도와주는 ‘withus’분들도 덥지만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에 쉴 수 가 없다며 함께 뛰어다닙니다.

체인지메이커는 아이들이 중간 중간 쉬면서 시원한 음료와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땀으로 홀딱 젖은 아이들에게 제격인 시원한 놀이를 할 차례입니다.

아이들이 가장 하고 싶어 한 물총놀이!!!’

체인지메이커에서 선물한 물총을 가지고 물총놀이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아이들보다 ‘withus’분들이 더 신이 난 것 같네요.

그만 할까요라는 질문에 계속하자던 아이들

평소에 물총놀이를 할 기회도 장소도 없던 아이들에게 정말 뜻 깊은 선물이 된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축구까지 한 다음

선물 증정식을 하였습니다.


2018.07.07 위더스 지역아동센터와 점심파티 후기용 사진4.jpg

2018.07.07 위더스 지역아동센터와 점심파티 후기용 사진5.jpg

오늘 가지고 놀았던 물총과 연 그리고 ‘withus’분들이 아이들에게 주고픈 가방과 텀블러까지 선물하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에 ‘withus’와 체인지메이커도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제 헤어져야 할 시간이라 아이들에게 다음에 또 보자는 인사를 전했는데, 조금만 더 놀자고 계속 조릅니다.

부모님들이 너무 바빠서 이렇게 아이들이 놀 시간이 부족하다는 거에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오늘은 여기서 헤어지지만 다음에 또 더 즐겁고 재미있게 놀기로 약속을 하고 헤어졌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저희 체인지메이커와 ‘withus’분들도 더 좋은 에너지를 받았습니다.

 

2018.07.07 위더스 지역아동센터와 점심파티 보도기사 사진.jpg

‘withus’ 운영진 이진연 리코푸드코리아 한국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많은 즐거움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위더스와 체인지메이커가 함께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즐거움의 씨앗을 뿌리겠다

뜻을 밝혀주었습니다.

 

이번 피크닉에 참가한 아동은

시원한 식당에서 제가 먹고 싶은 음식이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연날리기도 좋았고,

선생님들과 함께 물놀이하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라며 나중에 선생님들과 한 번 더 물놀이 했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말해주었습니다.


2018.07.07 위더스 지역아동센터와 점심파티 후기용 사진3.jpg

함께해주신 ‘withus’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withus’와 체인지메이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벽화 나눔활동 외에도

여름김장, 지역아동센터 글램핑 등 계절행사에서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공부방, 소외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한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아기 우주복 만들기 등 다양한 핸즈온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69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