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기업후기] 유튜버 울산큰고래와 함께하는 연탄봉사활동

지난 1215, 서울 구로구 무허가촌에 유튜버 울산큰고래와 그의 신청자, 팸들이 나타났습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매년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연탄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울산큰고래가 금년에도 시청자들과 함께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가장 먼저 떠올랐다던 체인지메이커와의 연탄봉사! 매년 어르신들에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금년에도 먼저 연락을 주었습니다. 매서운 칼바람의 날씨로 가만히 서있기도 힘든 날씨이지만 매년 시청자분들과 한 약속, 시청자분들에게 받은 사랑 사회에 환원한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날씨따위는 개의치 않고 봉사활동을 약속하였습니다. 그 유튜버에 그 시청자라고 그 마음을 읽은 시청자들도 모두 함께 봉사활동에 동참하였습니다. 너무 많은 참여로 선착순으로 모집마감을 했다는 소식까지...

 

아직까지 서울에는 연탄을 사용하는 마을, 가구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인 곳처럼 사람들이 잘 모르는 동네는 후원의 손길조차도 없습니다. 몇 년째 연탄 후원을 받지 못했다는 서울 구로구 무허가촌에 찾아가 연탄을 전해주니 마을 어르신들께서는 몇 년 만에 찾아오는 연탄과 손님이라며 봉사하는 우리들의 손을 한 번씩 잡아주셨습니다. 그 따뜻한 손길을 건네받은 봉사자분들은 그 뒤 한 장도 빠짐없이 연탄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이번 연탄봉사활동을 후원하고 참여한 유튜버 울산큰고래는 “5년째 하는 봉사활동이지만 매년 많은 걸 얻고 간다.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방송에 임하고 시청자를 대하겠다“5년동안 이어온 이 봉사활동 절대 멈추지 않고 항상 이어가겠다고 포부까지 전해주었습니다.

 

이번 연탄봉사활동에 후원 및 참여해주신 울산큰고래와 시청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연탄봉사 활동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과 함께 일어서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연탄봉사 외에도 농촌봉사활동, 여름 김장행사 등 계절행사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공부방, 소외계층/독거노인들의 환경개선 사업 및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우주복 만들기 등 다양한 기업봉사활동, 기업 사회공헌활동 핸즈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후원자, 봉사자 그리고 기업봉사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 :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


간식1.jpg

단체사진1.jpg

사전준비1.jpg

활동1.jpg

활동2.jpg

활동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