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기업후기] 한국공항공사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곡물찜질팩 만들기

지난 1223, 한국공항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새로운 고객가치로 미래를 선도하는 한국공항공사 임직원들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가 함께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곡물찜질팩 만들기 핸즈온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 전날, 휴일 전 평일 봉사활동임에도 불구하고 2019년 마지막 봉사활동을 또 다시 체인지메이커와 한다는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하여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젠 두세 번째 보는 임직원이라 반가움에 서로 안부도 묻고 하였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봉사활동 하기에 앞서 체인지메이커 나눔코디네이터를 통해 독거어르신 실태에 대한 이야기와 우리들이 만든 곡물찜질팩이 그들에게 어떻게 사용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지난 1년의 봉사활동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으로 간단한 선물과 함께 퀴즈도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항상 한국공항공사 임직원들은 즐기면서 봉사활동에 임하였지만 이번에는 특히나 더욱 웃고 즐거운 분위기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간 진행하였던 핸즈온 봉사활동보다는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바느질 봉사활동임에도 불구하고 잘못 만들면 수정하면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여 한 땀 한 땀 모두 열중하여 만들어주었습니다. 체인지메이커도 그동안의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마지막 활동을 준비하였는데 공항공사 임직원들도 저희와 같은 마음이었나 봅니다. 여러 번의 봉사활동을 함께 하였지만 오늘이 가장 열중하여 참여해주었습니다. 서로가 같은 마음으로 2019년 유종의미를 거두고 싶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3시간 넘게 진행된 봉사활동은 3시간이 무색할 만큼 짧게 느껴질 정도로 끝이 났습니다. 막상 이렇게 2019년 함께한 봉사활동이 끝난다고 하니 아쉬움이 몰려왔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만들어주신 곡물찜질팩은 저희가 수선과 소독작업을 마친 뒤 한국공항공사 임직원들 손수 적어준 감사편지와 함께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 세 번의 핸즈온봉사활동을 모두 참여한 한국공항공사 임직원은

“20196월 처음 체인지메이커와 함께한 점자도서를 만들었을 땐 단순히 회사에서 하는 봉사활동이라서 참여하였는데 매분기마다 봉사활동이 이루어지다보니깐 그전 봉사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업무 중 시간을 잠깐 내어서 한 봉사활동이었는데 이 활동이 누구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너무 뿌듯하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은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해주었습니다.

 

체인지메이커는 이 날 만들어진 곡물찜질팩은 2020년 초 연탄지원을 받는 어르신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며, 추가로 한국공항공사에서 후원한 금액으로 등유지원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준 한국공항공사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겠습니다.

 

곡물찜질팩 행사를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곡물찜질팩 만들기 행사 외에도 연탄봉사, 김장봉사, 지역아동센터 글램핑 등 계절행사에서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공부방, 소외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한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아기 우주복 만들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핸즈온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 02)6925-6789


사전1.jpg

교육1.jpg

선물1.jpg

인증샷1.jpg

편지1.jpg

활동1.jpg

활동2.jpg

활동3.jpg

전달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