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자원봉사후기] 2020년 체인지메이커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진행


후원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후원의 손길 감사드립니다. 모금된 후원금과 체인지메이커 사업비를 보태어 농민들에게 꼭 필요한 농장비닐을 구매해 선물해드렸습니다. 농촌에서 농사를 지으시는 어르신들께서는 작은 선물에도 큰 고마움을 느끼셨다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코로나의 공포는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청년들이 떠나고 어르신들만 남아있는 농촌의 일손은 외국인 노동자분들의 도움으로 채워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큰 도움을 주던 외국인 노동자분들이 없어서 농사를 짓는 농민만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생각에 좌절하시며 농사를 포기하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일부 농민들이 작은 희망을 가지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농사를 지었지만 이마저도 코로나 때문에 너무 힘든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한 땀 한 땀 겨우 수확을 성공하였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그동안 농산물을 납품하던 학교는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 않아 급식이 중단되어 납품이 불가능해지고 줄어든 손님 때문에 재료들이 필요 없다며 납품을 중단하거나 주문량을 최소화하는 가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어렵게 키운 농작물은 판매조차 못하는 상황에 초래하였습니다. 금년에는 이런 코로나의 피해뿐만 아니라 태풍과 침수, 가뭄까지 농촌에서 농사를 지우시는 농민들에게 너무 힘든 한 해였습니다.

 

체인지메이커는 농촌에서 열심히 땀 흘리시는 농민들과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침수, 태풍 그리고 코로나까지, 유난히 힘든 사정이었던 올해 농가는 피해가 막심하였습니다. 일손부족부터 1년간 공들인 농작물을 구매처가 없어져 판매까지 못하는 상황, 피해를 받으신 부분을 체인지메이커가 채워드릴 순 없지만 내년에는 많은 봉사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참여하겠다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주신 관심과 사랑으로 농가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2021년에도 체인지메이커는 농촌 어르신들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후원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 까지 끝까지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우리 주변 소외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들과 함께 일어서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현재 싱글맘 돌잔치 행사 이외에도 농촌봉사활동, 바자회, 여름 김장행사 등 계절행사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공부방, 소외계층/독거노인들의 환경개선 사업 및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우주복 만들기 등 다양한 기업봉사활동, 기업 사회공헌활동, 핸즈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후원자, 봉사자 그리고 기업봉사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 :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


 

(910).jpg

2020.06.01 농촌봉사활동 2.jpg

2020.06.01 농촌봉사활동 3.jpg

2020.06.01 농촌봉사활동 4.jpg

2020.06.01 농촌봉사활동 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