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기업후기] 현대오일뱅크, 체인지메이커 점자벽보 핸즈온캠페인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참여

 

 

지난 1216,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에너지 기업, 현대오일뱅크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교구재, 점자벽보 만들기 핸즈온캠페인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현대오일뱅크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5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코로나19 확산 국면에 따라 자택과 사무실 등 각자 위치한 자리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200개의 점자벽보를 제작하여 맹학교, 시각장애인복지관, 점자도서관을 통해 400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또한 시각장애인시설 뿐만 아니라 인식개선을 위해 공공기관에도 부착하여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점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이로써 장애인인식개선 효과에도 힘을 쓰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점자벽보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되어 집에서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휴대하며 편리하고 즐겁게 점자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됩니다.

 

체인지메이커에서 진행하는 핸즈온캠페인은 공간과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임직원과 임직원들의 가족 모두가 참여하여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달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점자벽보는 전국의 맹학교, 점자도서관, 시각장애인 복지관 등 점자벽보가 필요한 모든 곳에 나누어서 전달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착한기업들과 후원자, 봉사자들과 연계하여 점자벽보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핸즈온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꾸준하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점자벽보 만들기를 주최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싱글맘,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점자도서 만들기 핸즈온 봉사활동 이외에도 연탄봉사, 김장봉사, 지역아동센터 글램핑 등 계절행사에서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공부방, 소외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한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아기 우주복 만들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핸즈온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