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기업후기] 서울관광재단 임직원들과 함께한 점자벽보 만들기 핸즈온캠페인 진행

 

지난 1028, 사람을 잇는 관광 서울관광재단 임직원들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벽보 만들기 핸즈온캠페인 봉사활동을 참여하였습니다.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 상황에 힘을 줄 수 있는 활동이라면 어떤 활동이든 참여하겠다는 마음으로 지속해오던 사회공헌활동을 멈추지 않고 언택트로 전환하여 지속하고 있습니다. 올해 8월 이른둥이를 위한 이른둥이안전키트 만들기 캠페인에 이어 이번에 점자벽보 만들기 핸즈온캠페인에 추가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체인지메이커에서 진행하는 핸즈온캠페인은 공간과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임직원과 임직원들의 가족 모두가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서울관광재단 임직원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족분들까지 바쁜 평일 업무시간 중 봉사시간을 할애하여 핸즈온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체인지메이커 점자시리즈2015년에 진행된 촉각도서를 시작으로 2020년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점자벽보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2015년 진행된 촉각도서는 놀이를 중점으로 만들어진 책이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된 점자도서는 시각장애인들이 연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린 점자도서입니다. 2020년에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는 점자벽보는 훈맹정음(점자일람표)을 벽보로 변환하여 비장애인이 당연시 누리고 있는 교육환경을 시각장애인에게도 동등한 기회로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착한기업들과 후원자, 봉사자들과 연계하여 점자벽보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핸즈온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점자벽보 만들기를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싱글맘,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점자도서 만들기 핸즈온 봉사활동 이외에도 연탄봉사, 김장봉사, 지역아동센터 글램핑 등 계절행사에서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공부방, 소외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한 촉각도서 만들기, 찜질팩 만들기, 아기 우주복 만들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핸즈온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