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기업후기] [점자벽보후원] 스마일게이트,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점자벽보 전달

 

 

함께하는 즐거움을 나누는 세상,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만든 체인지메이커 점자벽보를 지난 611일 시각장애인의 삶을 비추는 최고의 복지관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날 전달한 점자벽보는 지난 412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정성스럽게 직접 만든 점자벽보입니다. 코로나19 확산 국면에 따라 사무실, 집 등 각자 위치한 자리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0권의 점자벽보와 함께 점자도서 20, 촉각도서 20, 마스크, 손소독제까지 점자시리즈와 코로나 위생키트까지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또한 시각장애인에게 뿐만 아니라 인식개선을 위해 복지관 곳곳에 부착하여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점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이로써 장애인인식개선효과에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전달된 점자벽보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되어 집에서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휴대하며 편리하고 즐겁게 점자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됩니다.

 

체인지메이커에서 진행하고 있는 점자시리즈2015년부터 현재까지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꾸준한 개발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2015년에 진행되었던 촉각도서는 놀이를 중점으로 만들어진 놀이도서이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되었던 점자도서는 시각장애인분들이 연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린 점자도서입니다. 2020년에 새롭게 개발하여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점자벽보는 훈맹정음(점자일람표)을 벽보로 변환하여 언제든 어디서든 휴대하며 편리하게 점자학습이 가능하여 비장애인이 당연시 누리고 있는 교육환경을 시각장애인에게도 동등한 기회로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체인지메이커2020년 지난 일 년 동안 총 5,000개의 점자벽보를 제작하여 1,800권의 점자벽보를 완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점자벽보는 현재까지 약 400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교구재로 전달되었습니다. 아직까지도 체인지메이커의 점자벽보를 기다리는 시각장애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더 많은 시각장애인분들이 점자벽보를 받아서 재미있고 즐겁게 점자학습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착한 기업과 후원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여러 기업과 후원자, 봉사자들과 연계하여 점자벽보를 시각장애인에게 선물하여 꿈과 희망을 전하겠습니다.

 

전달식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우리 주변 소외 받는 결손가정, 독거노인, 노숙자, 싱글맘,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점자벽보 만들기 핸즈온 봉사활동 이외에도 연탄봉사, 김장봉사, 지역아동센터 글램핑 등 계절행사에서부터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공부방, 소외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한 점자시리즈 만들기, 곡물찜질팩 만들기, 이른둥이안전키트 만들기, 종이가습기 만들기 등 다양한 핸즈온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