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캠페인후기] [홈가드닝키트]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홈가드닝키트&생필품키트 전달

 

 

 

  • 이웃들에게 홈가드닝키트를 선물해 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가 평범하였던 일상생활 중 많은 부분을 빼앗아서 갔고, 홀몸어르신들에게는 특히나 더 고립되고 외롭게 만들어 우울증 체감지수를 높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후원자님들 덕분에 10명의 어르신에게 반려식물이라는 친구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어르신들이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손길을 전해주신 후원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금된 후원금과 함께 체인지메이커 사업비를 보태어 서울 무허가촌 어르신들에게 홈가드닝키트와 함께 라면, 즉석밥, 약과, 죽, 카레, 자장, 꿀차 등 간편식뿐만 아니라 파스, 마스크, 초콜릿, 핸드크림, 물티슈까지 꼭 필요한 생필품키트까지 만들어 전달하였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이전의 삶을 모두 되찾아드릴 수는 없지만 작은 즐거움과 새로운 취미를 선물하고, 웃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전해주신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심리적 안정감과 정서적 불안감을 작게나마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참으면 지나갈 거라고 믿었던 코로나는 지금까지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코로나만큼이나 우리 주변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은 고립되는 시간이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찾아오는 가족도. 간간이 만나던 동네 친구도, 안부를 물어주던 복지사 선생님도 그 누구도 찾아오는 이 없이 온종일 방 안에 앉아 있거나 종일 입을 떼지 않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랬던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반려친구가 생긴 이후에 새로운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아침마다 물을 주고 예쁜 말도 해주고 무엇보다 본인들이 신경을 써야 하고 본인들로 인해 예쁘게 크는 모습을 지켜보는 거 하나로 너무 즐겁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무기력하게 있지 않고 다른 반려식물들을 더 데려온 어르신들도 있으셨습니다. 누군가에게는 그냥 식물일지라도 다른 누군가에게는 말동무가 되어주고 마음의 위로가 되어준 최고의 선물이 되었습니다.

  • 진수(가명) 어르신은 내일을 기대하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후원자님들 덕분에 진수(가명) 어르신에게 예쁜이라는 친구가 생겼습니다. 홈가드닝키트에 심어서 전달해 드린 산세베리아에 예쁜이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웃으며 전해주었습니다. 코로나가 종식되어 사람의 발길이 다시 조금씩 회복되면 잘 자란 화분을 자랑할 거라며 무료했던 하루에 즐거움을 선물해 주셔서 고맙다는 말씀을 후원자님들을 대신하여 전달받았습니다. 울적하고 우울했던 어르신들의 삶에 소소한 즐거움을 전달드릴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체인지메이커의 홈가드닝키트는 취약계층 이웃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응원하는 마음과 더불어 환경까지 생각했습니다. 환경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이 아닌 부직포 소재로 지속적인 재사용과 식물이 더 잘 자랄 수 있게 기능 되었으며, 다른 식물 또는 채소를 심어 다시 키우고 재배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홈가드닝키트를 받은 어르신께서는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주실 수 있는지 물어보시고 홈가드닝키트로 집안을 꽉 채우고 싶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화분에 붙어있는 스티커 덕분에 휑했던 집안이 밝은 기운을 주는 것 같아서 좋다는 말도 전해주셨습니다. 이렇듯 어르신들이 오래오래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달받고 있다는 느낌에 저희 체인지메이커도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을 향한 손길을 뻗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이로운기업들과 후원자분들과 연계하여 ‘홈가드닝키트' 사업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  '홈가드닝키트'사업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복지사각지대에 소외되고 있는 싱글맘&싱글파파장애인독거어르신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제약을 두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다양한 핸즈온캠페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벽보 만들기’, ‘독거노인을 위한 곡물찜질팩 만들기’, ‘이른둥이를 위한 이른둥이안전키트’, ‘컬러링텀블러’, ‘체인지촉촉 가습기 만들기’ 등 수혜자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제작 및 전달하고 있습니다이외에도 연탄봉사김장봉사지역아동센터캠프등 다양한 계절행사부터 싱글맘&싱글파파를 위한 주거지원 행복한나를을 지원하고 있으며노숙자를 위한 급식봉사 공평한도시락’,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체육관운영 등 소외계층 이웃들의 소리를 듣고 필요한 곳에 필요한 손길을 전달하는 환경개선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봉사활동 및 캠페인 진행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세상의 따뜻함을 전달하는 일에 가장 앞장서겠습니다.

       

      문의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