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캠페인후기] [싱글맘교육지원] 싱글맘 자립을 위한 첫 번째 교육지원 프로젝트 (포토샵 교육지원)

 

 

  • 함께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에서 미혼모로 산다는 건 힘든 삶입니다. 육아와 직장 생활을 병행할 수 없음에 미혼모 엄마들은 어쩔 수 없이 비정규직 일을 택하여 생계유지를 이어가거나 대다수가 무직자입니다. 하지만 그조차도 코로나가 빼앗아버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힘들어지자 가장 먼저 일자리를 잃게 된 미혼모들은 자녀들의 의식주 걱정에 눈물 섞인 목소리로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언제까지 식당, 편의점 등 불안정한 직장에서 지낼 수 없을 것 같다며 함께 미래를 고민해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체인지메이커는 엄마들이 재택근무 또는 프리랜서로 할 수 있는 직업을 고민하였고 그렇게 요청한 엄마들과 웹디자인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에도 많은 후원자분들의 힘이 모였습니다. 후원해주신 후원금과 체인지메이커 사업비를 보태어 미혼모 3명에게 노트북과 포토샵 강의, 포토샵 프로그램, 전문 강사님과의 연결하여 엄마들이 재택근무로 새 직업을 구하여 안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 엄마들에게 새 직업을 찾아드려 자존감과 함께 생활력을 높여주고자 합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배움이 짧고, 경험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계속 작아지는 엄마의 자존감은 아이들에게도 큰 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체인지메이커에서는 자신의 꿈과 미래를 포기한 채 생명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해 혼자 아이를 낳고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미혼모 엄마들에게 다시 꿈과 희망을 품고 자존감도 높이며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와 용기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처음 포토샵 교육을 말씀드렸을 때 나온 답변은 모두 같았습니다. 선생님 집에 컴퓨터나 노트북이 없습니다. 저 너무 받고 싶은데 그럼 못 받는 건가요? 라는 간절한 질문에 담긴 떨림의 목소리를 체인지메이커 스텝들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교육뿐만 아니라 체인지메이커 사업비를 보태어 노트북까지 함께 선물하여 새로운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일을 지원하였습니다.

  • 혜영(가명)씨에게는 잊고 있던 꿈이 생겼습니다.
     혼자 아이를 키우며 단기 아르바이트하며 생계유지하던 혜영(가명)씨는 처음 체인지메이커 선생님이 물어본 꿈이 뭐예요? 라는 이 질문에 선뜻 입을 떼기가 어려웠다고 합니다. 지금껏 내 꿈을 꾸기보다는 가장으로써, 엄마로서 아이와 자신이 굶어 죽지 않을 수 있는 상황만 생각하느라 자신을 돌아본 지 오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처음 체인지메이커에서 이런 제안이 왔을 때 처음으로 커리어우먼이자 멋지고 당당한 엄마가 되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혜영(가명)씨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며, 강사님이 내어주신 숙제 외에도 스스로 복습과 예습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삶을 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열심히 배워서 처음 들어오는 수입으로는 나처럼 삶을 포기하고 지내는 엄마들을 도와줄 수 있도록 미혼모 자립 교육프로그램에 작지만 후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직업을 잃었던 싱글맘 가족들에게 새 직업을 함께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갑자기 직장을 잃은 싱글맘들에게 새로운 꿈, 새로운 직업을 함께 찾아가기로 하였습니다. 힘든 시기에 싱글맘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신 후원자분들 덕분에 엄마에게는 꿈과 미래를, 아기에게는 가정의 안정감을 전달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동안과는 전혀 다른 직업과 교육을 하게 되어 지금까지는 두려움과 어려움이 많지만 체인지메이커는 엄마들이 포토샵에 익숙해지고 재택근무 또는 프리랜서로 웹디자이너가 새로운 직업, 새로운 꿈이 될 수 있게 끝까지 지원하며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후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이로운기업들과 후원자분들과 연계하여 ‘싱글맘 교육지원’ 사업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싱글맘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복지사각지대에 소외되고 있는 싱글맘&싱글파파장애인독거어르신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제약을 두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다양한 핸즈온캠페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벽보 만들기’, ‘독거노인을 위한 곡물찜질팩 만들기’, ‘이른둥이를 위한 이른둥이안전키트’, ‘컬러링텀블러’, ‘체인지촉촉 가습기 만들기’ 등 수혜자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제작 및 전달하고 있습니다이외에도 연탄봉사김장봉사지역아동센터캠프등 다양한 계절행사부터 싱글맘&싱글파파를 위한 주거지원 행복한나를을 지원하고 있으며노숙자를 위한 급식봉사 공평한도시락’,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체육관운영 등 소외계층 이웃들의 소리를 듣고 필요한 곳에 필요한 손길을 전달하는 환경개선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봉사활동 및 캠페인 진행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세상의 따뜻함을 전달하는 일에 가장 앞장서겠습니다.

     

    문의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