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캠페인후기] [싱글맘생필품지원] 싱글맘 가족들에게 생필품키트 선물

 

 

  • 함께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는 취약계층 이웃들의 삶을 빼앗아 갔습니다. 코로나가 터진 후 일자리에서 이런저런 이유로 쫓겨났지만, 다시 수급자가 되기에는 심사 등의 많은 절차로 긴 기다림이 필요했습니다. 많은 단체에서 지원받고 있던 생필품도 한순간 모두 끊겨버려서 물티슈, 비누, 샴푸 같은 기본적인 생필품조차 없이 지내야만 했습니다. 이런 힘겨운 상황 속에서 한부모가정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손길을 보내주신 후원자님들 덕분에 한부모 90가정에게 생필품 세트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받고도 부족한 생필품이 많았지만 힘든 시기에 꼭 필요한 생필품으로 가뭄에 단비가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필요한 물품을 요청받아서 전달해 드렸습니다.
     체인지메이커에서는 보내주신 후원금으로 모두 같은 생필품을 전달해 드리지 않았습니다. 90명의 한부모가족에게 직접 필요한 생필품을 물어본 후 각자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였습니다. 한부모가족들이 요청한 생필품의 품목은 다양했습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소독제 등의 코로나 방역용품 그리고 기본적인 식생활조차 감당하기 어려웠던 가정에는 라면, 쌀, 김치 등의 식자재까지 요청하는 가정들이 많았습니다. 생필품 세트를 지원받은 지원(가명)씨는 생활고에 시달리면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가 없어서 사실 앞이 막막하였는데 덕분에 한숨 돌릴 수 있었다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주었습니다. 이외 많은 곳에서 후원자님들을 대신해서 감사 인사를 보내왔습니다.

  • 적재적소, 가장 필요한 곳에 필요한 생필품을 후원자님들 덕분에 잘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갑자기 직장을 잃은 한부모 가정의 가족들에게 잃어버린 직장을 되찾아 줄 수는 없지만, 후원자님들 덕분에 가장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여 경제적 위기 속에서 한숨을 돌릴 수 있는 작은 기회를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장기간 지원받지 못했던 상황에서 이번 생필품 세트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들은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혹시 또 지원받을 수 있는지 조심스럽게 질문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아직까지 이들 가족에게는 부족한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체인지메이커는 이들의 우려와 걱정을 알고 있기에 생필품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여 이들의 삶을 응원하고 함께하겠습니다. 후원자님들 덕분에 이들 가족에게 잠시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후원자님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후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이로운기업들과 후원자분들과 연계하여 ‘싱글맘 생필품지원’ 사업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싱글맘 생필품지원' 사업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복지사각지대에 소외되고 있는 싱글맘&싱글파파장애인독거어르신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제약을 두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다양한 핸즈온캠페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벽보 만들기’, ‘독거노인을 위한 곡물찜질팩 만들기’, ‘이른둥이를 위한 이른둥이안전키트’, ‘컬러링텀블러’, ‘체인지촉촉 가습기 만들기’ 등 수혜자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제작 및 전달하고 있습니다이외에도 연탄봉사김장봉사지역아동센터캠프등 다양한 계절행사부터 싱글맘&싱글파파를 위한 주거지원 행복한나를을 지원하고 있으며노숙자를 위한 급식봉사 공평한도시락’,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체육관운영 등 소외계층 이웃들의 소리를 듣고 필요한 곳에 필요한 손길을 전달하는 환경개선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봉사활동 및 캠페인 진행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세상의 따뜻함을 전달하는 일에 가장 앞장서겠습니다.

     

    문의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