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단체, 체인지메이커입니다.

[캠페인후기] [급식카드지원사업] 결손가정 아동 급식비 지원사업 '걱정말아요 챌린지' 진행 보고서

 

 

  •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드립니다.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에게 소중한 한 끼를 선물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걱정하고 염려해주시는 후원자님들의 사랑으로 소중한 후원금이 모였습니다. 모금된 후원금과 체인지메이커 사업비를 보태어 700명의 아이에게 맛있는 한 끼를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중식, 분식, 한식, 양식, 치킨, 피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만 구성하였습니다. 급식카드가 있지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비용이 적어 항상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삼각김밥만 먹던 아이들에게 이번 사업은 즐겁고 행복한 식사 시간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 아동급식카드의 부족한 부분을 해결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많은 가게 입구엔 급식카드 사용처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이들의 방문은 거의 없다는 매장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급식카드 1회 사용 한도는 정해져 있지만 매일같이 오르는 식자재의 가격으로 인해 급식카드의 한도만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당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어른들만 있는 백반집에 혼자 들어가 밥을 먹기엔 눈치가 보이고, 먹고 싶은 가게를 들어가서 먹기엔 금액이 부족하여 어쩔 수 없이 선택한 곳이 편의점에서 먹는 삼각김밥과 라면입니다. 최근 뉴스에서도 아동 급식에 대한 문제점이 계속해서 나오듯이 복지사각지대 아동들의 끼니 문제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컸습니다. 그래서 체인지메이커는 이런 상황에 부닥쳐있는 급식카드 사용 아동들을 위한 사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솔직히 사업을 준비하면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체인지메이커는 이번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직접 학교 인근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가게를 방문하여 사장님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급식카드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라고 스티커가 붙어있어도 방문하는 아이들이 거의 없다는 이야기에 처음 계획하였던 급식카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보다 아이들이 안내 포스터를 보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급식비 전체 비용을 지원하는 걸로 계획을 수정하였습니다. 급식카드를 소지한 친구라면 사장님께 살짝 카드만 보여준 후 무료로 맛있는 한 끼를 제공 받기로 하였습니다. 평소 급식카드 사용에 눈치 보던 아이들에게 부담감을 내려놓고 눈치도 보지 않고 편하게 밥을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생활 시간을 선물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급식카드 사업에 협조해주신 착한가게 사장님께도 진심을 감사드립니다. 사장님들 또한 이런 상황에 아이들에게 맛있는 밥을 해줄 수 있어서 오히려 기쁜 가치를 얻는다는 말도 전해주었습니다.

  • 따뜻한 사랑을 전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아이들 급식사업에 손길을 나눠주신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편의점에서 라면과 삼각김밥을 먹던 아이들은 오랜만에 먹는 치킨과 피자, 돈가스 등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고 너무 즐거워하였다는 소감을 전해주었습니다. 다 먹고 난 후 가게를 나오면서 아쉬운 마음에 저 언제까지 먹을 수 있어요? 몇 번 먹을 수 있어요? 저 몇 달 만에 처음 이렇게 맛있는 거 먹어봐요. 라는 답변에 가게 사장님들도 울컥하셨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이 정말로 행복한 세상이라고 체인지메이커는 생각합니다. 체인지메이커는 이번 급식지원사업을 조금 재편성하여 이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동참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후원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체인지메이커는 이로운기업들과 후원자분들과 연계하여 ‘급식카드지원(걱정말아요 챌린지)’ 사업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급식카드지원(걱정말아요 챌린지)' 사업을 진행한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www.changemaker.or.kr)는 복지사각지대에 소외되고 있는 싱글맘&싱글파파장애인독거어르신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제약을 두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다양한 핸즈온캠페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벽보 만들기’, ‘독거노인을 위한 곡물찜질팩 만들기’, ‘이른둥이를 위한 이른둥이안전키트’, ‘컬러링텀블러’, ‘체인지촉촉 가습기 만들기’ 등 수혜자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제작 및 전달하고 있습니다이외에도 연탄봉사김장봉사지역아동센터캠프등 다양한 계절행사부터 싱글맘&싱글파파를 위한 주거지원 행복한나를을 지원하고 있으며노숙자를 위한 급식봉사 공평한도시락’,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체육관운영 등 소외계층 이웃들의 소리를 듣고 필요한 곳에 필요한 손길을 전달하는 환경개선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봉사활동 및 캠페인 진행사항은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 및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세상의 따뜻함을 전달하는 일에 가장 앞장서겠습니다.

     

    문의 체인지메이커 02)6925-6789